달리기일지 소개

달리기일지는 여러분의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 필요합니다.

"그냥 뛰면 되지 귀찮게 무슨 달리기일지야?"
"운동화는 더이상 못신게 됐을 때 바꾸면 되지, 비싼 운동화를 아깝게 왜 버려?"
안타깝게도 아직도 주위에는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달리기가 비록 맨몸으로 할 수 있지만 제대로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체계적이면서도 과학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것이 바로 달리기일지 기록입니다.

본 달리기일지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다른 달리기일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좋고, 직접 노트에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달리기일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히 기록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습관입니다.

본 서비스는 마라톤온라인 운영자님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마라톤온라인 사이트(http://www.marathon.pe.kr)는 개인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마라톤 입문에서 전문가까지의 훈련 방법에서부터, 마라톤에 관련된 각종 뉴스 및 상식들, 그리고 마라톤에 관련된 전문 상담까지 제공하는 방대한 정보를 보유한, 대표적인 국내 마라톤 전문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개발에서 운영까지 모든 것을 자비로 혼자서 부담하고 계신 마라톤온라인 운영자님의 마라톤에 대한 열정에 감동한 지킴이는 운영자님께서 아직 국내에 외국 유명 마라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수준의 달리기일지 서비스가 없음을 안타까워 하는 모습에 직접 개발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운영자님으로부터 넘겨받은 기본적인 기능안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말부터 조금씩 작업하여 2001년 1월 말경에 마라톤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회원들의 호응에 힘입어 공개 훈련, 격려 및 조언 기능, 대회 참가기, 회원 소개, 게시판 등 커뮤니티 기능을 보완해 나가던 중 2001년 8월 중순에 런다이어리라는 달리기일지 전문 사이트를 런칭하게 되었고, 2001년 11월 11일에 이르러 공식적으로 독립 운영하기로 결정하여 현재와 같이 마라톤온라인 달리기일지는 개인용 달리기일지로 운영되고 런다이어리는 커뮤니티 기능을 보강한 사이트로 운영되게 되었습니다.

본 서비스는 달리기일지 지킴이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달리기일지 지킴이 혼자서 본 서비스를 개발했지만, 사실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마라톤온라인 운영자님의 조언으로 기본적인 구성이 가능했고,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부터 기본적인 프로그램과 디자인을 얻을 수 있었으며, 여러분들의 조언과 건의를 하나씩 반영해 나가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앞으로도 본 달리기일지 서비스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나감으로써, 여러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여러분의 달리기 훈련에 조금이나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되기를 바랍니다.